2018 사회혁신기금 회원사 소개 (4분기)

사회혁신기금의 신규회원들을 소개합니다.

2018년 4분기(10월~12월) / 총 4개

1. 사단법인 평화교육프로젝트모모 (대표: 문아영)

https://peacemomo.org/

 

사단법인 평화교육프로젝트 모모 로고

Mission 피스모모는 수평적 서로배움을 통해 실천적 사유의 시민공동체를 확장함으로써 더 평화롭고 덜 폭력적인 사회를 만들어갑니다.

피스모모는 수평적 서로배움을 통해 실천적 사유의 시민공동체를 확장함으로써 더 평화롭고 덜 폭력적인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한 평화활동 및 교육활동을 하고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모모”라는 이름은 모두가 모두에게 배운다는 ‘서로 배움’에 대한 지향과 미하엘 엔데의 동화 ‘모모’에 담긴 근현대의 폭력적인 시간성에 대한 성찰과 깊은 대화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돌아봄과 돌봄이 부재한, 전체주의적 교육이 여전히 지속되고 있는 지금, 여기에서 “자유롭고 평등한 존재들의 서로배움”이라는 교육의 변화와 이를 통한 사회의 평화적 전환을 도모하고자 하는 피스모모를 응원해주세요!

 

2. 마리에뜨 (대표: 양차민)

www.mariette.co.kr

 

마리에뜨 로고

Mission 10대 청소년 미혼모들의 재임신 재발방지 및 자립도모

마리에뜨는 교육, 육아, 일터, 주거 환경이 통합된 공동주택을 마련하여, 10대청소년미혼모들이 아기들과 함께 자신의 미래를 꿈꾸며 설계할 수 있도록 자립을 돕고자 설립된 공동체기업입니다.

현재 웰빙으로 각광 받고 있는 아로마테라피와, 꽃, 잎, 열매 등 허브의 컨셉을 특화시킨 친환경 제품 및 건강식품 등을 직접 선별하여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10대 청소년 미혼모들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10대 청소년 미혼모들이 자립할 때까지 그들만의 공간을 구성하고 책임지며 마리에뜨 공동체에서 함께 살면서 자연스레 배워지는 사회구성원간의 관계회복을 하면서 스스로 자존감도 높이고자 합니다.

 

3. 칠링키친 (대표: 함현근)

http://chillingkitchen.co.kr

 

 

칠링키친 로고

Mission WE MAKE FOODTRUCK CULTURE

칠링키친은 푸드트럭을 활용해 문화콘텐츠를 만들어가는 “푸드트럭 문화콘텐츠 전문기업”입니다. 칠링키친은 ‘여유롭게 쉬다’라는 뜻의 Chilling Out과 요리하는 공간을 뜻한 ‘Kitchen’의 합성어로, 맛있는 음식과 함께, 여유와 즐거움을 나누고 싶은 마음을 담았습니다. 프리미엄급 푸드트레일러 2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푸드트럭 창업 활성화를 위해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교육과 컨설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고,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한 푸드트럭 중심의 문화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습니다.

 

4. 페어트레이드코리아 (대표: 이미영)

http://www.fairtradegru.com/

 

페어트레이드코리아 로고

Mission 대화, 투명성, 상호존중에 개반한 공정무역을 통해 빈곤국가 여성생산자의 지속가능한 삶을 지원하고 윤리적 소비문화의 확산으로 사람을 존중하는 시장 발전에 기여합니다.

페어트레이드코리아는 한국의 공정무역을 선도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빈곤국가 여성 생산자가 만든 친환경 원료와 핸드메이드 제품을 공정한 가격에 거래하여 생산자의 경제적 자립과 그 가족, 지역의 지속가능한 삶을 지원합니다. 공정무역을 통해 생산된 제품 판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소비자에게 공정무역 핸드메이드 제품에서 얻을 수 있는 ‘Fair Trad & Sustainavle Life’의 가치를 발견하게 함으로써 아시아의 가난한 생산자와의 무역 관계를 재조명하는데 기여하는 다양한 캠페인, 교육, 지역 커뮤니티 활동 등의 공정무역 옹호 사업을 실천합니다.

 

* 이미지 출처: 각 회사 홈페이지
** 각 회사 홈페이지 참고



한국사회혁신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