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사회혁신기금 회원사 소개 (3분기)

사회혁신기금의 신규회원들을 소개합니다.

2018년 3분기(7월~9월) / 총 3개

 

1. 넥스트이노베이션(대표: 서인식)

http://with-ni.com

Mission Equal access for the blind

지식정보 혁명으로 인한 사회변동이 점차 가속화 되면서 산업사회 소외계층(시각장애인)이 컴퓨터와 인터넷 스마트기기등을 통한 정보화의 혜택을 누리지 못해 또다시 소외계층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시각장애인의 정보격차의 심각한 문제는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단순한 부의 불편등한 분배 차원을 넘어 인간으로서 살아갈 수 있는 기본적인 기회마저 제한합니다. 시각장애인의 문맹률은 전세계적으로 80%가 넘고 정보의 격차는 이들을 폐쇄적인 교육환경으로 내몰고 있습니다. (주)넥스트이노베이션은 이러한 문맹률을 낮추고 동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자는 목표로 연구 개발하고 있으며 이들이 교욱을 통해 전문성을 갖추고, 자신이 원하는 삶의 방식을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시각장애인의 교육의 선순환을 돕고자 합니다.

 

2. 싸주아리(대표: 박선영)

http://www.ssajuari.com/

Mission 강화토종 싸주아리약쑥을 통해 농가와 지역주민을 위한 일자리와 사회서비스를 제공하여 사회적목적을 실현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고자 합니다.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싸주아리는 강화토종 싸주아리약쑥을 재배하고, 이를 이용하여 제품을 생산/판매합니다. 농업과 환경의 조화로 지속가능한 친환경 유기농법과 가공방법을 연구개발하고, 유기농산물의 생산/공동출하/가공 및 판매유통 등을 통하여 농가와 직원의 소득과 복리후생을 증진하며, 농산어촌지역개발사업과 도농교류사업을 통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3. 로모(대표: 박주로)

https://www.romor.kr/

Mission 우리는 누구나 자신만의 방식으로 공존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듭니다.

로모는 모든 개인이 자기다움을 존중받는 사회가, 진정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라고 믿습니다. 누구나 동등한 삶의 주체로서, 편안하게 공존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듭니다. 로모는 지역을 기반으로 다양한 삶의 방식이 가능한 장소이자, 다름을 포용하는 여백이며, 공존 사회를 향한 가능성을 열고자 합니다. 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인 로모에게 큰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이미지 출처: 각 회사 홈페이지
** 각 회사 홈페이지 참고



한국사회혁신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