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사회혁신기금 회원사 소개 (2분기)

사회혁신기금의 신규회원들을 소개합니다.

2018년 2분기(4월~6월) / 총 7개

 

1. 씨닷 (대표: 한선경, 박아영)

www.cdot.asia


Mission  국경을 넘어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고, 연결과 소통을 통해 사회혁신과 사회적경제의 발전과 확산을 촉진합니다.

회사명인 씨닷(C.)은 ‘Connecting Dots’의 약어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여 네트워크를 통해 사회혁신을 확산하고 사회적경제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아시아의 사회혁신가들을 연결하기 위한 교육, 컨설팅 및 자문, 스터디투어, 연구, 플랫폼 및 네트워크 등을 기획하고 운영 중입니다. 7월 4일에도 ANYSE 2018 (Asia Network For Young Social Entrepreneurs 2018)가 곧 개최되는데요. 연결과 소통을 통해 영향력을 만들어 나가는 씨닷을 응원해주세요!

 

2. 네니아 (대표: 문영진, 허태유)

http://urinenia.co.kr/

Mission  네니아는 우리나라의 자연과 환경에서 안전하게 생산되는 농산물과 식재료 식품을 지키고자 합니다. 깨끗한 농산물을 지키는 태도는 우리들 삶의 현재와 내일을 지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네니아는 친환경식품을 기획 생산하여 제공하는 학교급식전문기업 (주)우리밀급식에서 쌓아온 역량을 바탕으로 새롭게 도약한 친환경식품유통전문기업입니다. 친환경 유통매장인 ‘네니아 북촌시장’과 친환경프리미엄레스토랑인 ‘꽃, 밥에피다’  등을 통해 우리밀과 친환경 먹거리의 안정적 생산과 유통 기반을 확립하고, 원료부터 안전한 친환경 먹거리의 생산과 소비까지 책임치며 사회에 기여하고자 노력 중입니다.

 

3. 상상우리 (대표: 신철호)

http://sangsangwoori.com/

Mission  중장년의 경험과 지혜가 사회혁신의 자원이 되도록 한다.

상상우리는 중장년의 경험과 지혜의 힘을 믿습니다. 따라서 중장년들의 소중한 자원이 사회적 경제와 청년 스타트업에서 효과적으로 활용되도록 지원하는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중장년 대상으로 인생 2막의 설계와 전직 등의 교육사업과 사회적경제조직 및 청년스타트업이 사업을 안정화하고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과 컨설팅 등 연구사업이 있습니다.

 

4. 두팔로 (대표: 오장석)

https://www.facebook.com/dofollowinc

Mission  꿈꾸는 노래, 타오르는 춤, 세상과의 따뜻한 어울림

두팔로는 교육적 가치와 예술적 가치가 공존하는 대중예술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에듀테인먼트 기업입니다. 두팔로는 유익하면서 동시에 즐길만한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운데 소통과 공감의 메시지를 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문화예술교육을 진행하고, 공연/음반 기획을 제작하는 등 대중예술가에게 에듀테이너로서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문화예술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내는 두팔로를 응원합니다!

 

5. ICT브릿지 (대표: 장형수)

http://www.ictb.co.kr

Mission  사회적 경제의 ICT Solution Platform

ICT브릿지는 비영리 및 사회적 경제 영역에 고품질, 저비용의 IT솔루션을 공급함으로써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합니다. 관련 사업의 오랜 경험과 전문인력이 모여 2017년에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앞으로 여러 사회 문제를 해결할 스마트솔루션을 연구 개발하며 사회적 경제 발전에 기여할 ICT브릿지의 모습을 기대해주세요!

 

6. 양천나눔교육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남미옥)

http://nanumedu.or.kr/

Mission  마을에서 아이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 나눔교육사회적협동조합이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양천나눔교육사회적협동조합은 마을과 학교에서 아이들과 부모가 행복한 교육 패러다임을 실현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돌봄 문화를 형성하기위해 마을 강사, 마을 활동가, 학부모,  교사, 학생 등이 어우러져 행복한 마을 교육 공동체를 꿈꾸는 비영리법인 사회적 협동조합입니다. 양천구에서 아이와 부모, 주민 모두가 행복한 마을 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양천나눔교육사회적협동조합을 항상 응원해주세요!

 

7. 맛거리그린푸드 (대표: 김상환)

Mission  맛거리 그린푸드는 바른 먹거리와 청결한 서비스로 미래를 위한 건강한 삶을 추구한다.

맛거리 그린푸드는 먹거리 야시장 내의 위생관리 및 서비스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설립된 회사입니다. 음식 제조 뿐만 아니라 길거리 음식 및 푸드트럭 등 컨설팅 및 교육을 진행하며 건강한 맛과 추억을 동시에 제공하는 큰 포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향후 지역 사회 환원 사업도 진행 예정인 맛거리 그린푸드의 앞으로의 행보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 이미지 출처: 각 회사 홈페이지
** 각 회사 회사소개서 및 홈페이지 참고



한국사회혁신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