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한국사회혁신금융-동작신협 업무협약(MOU) 체결

지난 6월 9일, 한국사회혁신금융이 동작신용협동조합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은 상호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장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사회적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대출심사정보 공유를 통한 자금조달 연계부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한국사회혁신금융이 사회혁신기금 대출기업을 추천하고, 기업의 동의를 구한 후 자체 심사정보를 공유하게 됩니다. 이를 토대로 동작신협에서 운영하는 상생협력대출의 대면심사를 면제 혹은 약식심사하게 되어 심사기간을 단축하고, 기업의 원활한 자금조달도 가능하게 되리라 기대합니다. (대출상품 관련 자세한 문의는 양 기관에 가능합니다!

동작신용협동조합은 조합원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개발에 기여하는 신협운동의 미션수행을 위해 사회적 경제와의 상생협력을 추구합니다. 협동조합이나 사회적기업에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동반자관계를 통해 사회문제해결에 기여하는 사회적금융을 지향합니다. 동작신협의 사회적경제 기업 융자 누적금액은 약 28억(2017.5 기준)이며, 주택협동조합입주자 전용대출과 같은 마이크로파이낸스 상품을 개발하는 등 현장 수요에 귀 기울이며 다각적인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한국사회혁신금융 또한 수익을 넘어서 가치와 사람을 지향하는 동작신협과 함께 사회적 경제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해가겠습니다.

 

▶동작신협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dongjakcu

▶동작신협 홈페이지: http://dongjakcu.co.kr/



한국사회혁신금융